질문 게시판
강사와 빠른 질의응답이 가능한 슈가레인 온라인의 장점!
궁금한 것을 물어보세요!
수업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지만, 제품을 만들다보면 궁금한 점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언제든지 이메일로 질문을 남겨주세요!
성함과 수강중인 코스를 알려주세요.
질문은 구체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질문에 답변드리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이상, 24시간 이내로 답변 드립니다.
질문게시판 서비스가 1:1 이메일 답변 서비스로 개편되었습니다.
더 빠르게 답변드리기 위해 질문사항은 sugarlane.korea@gmail.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드리는 질문유형
- 레시피대로 만들었는데 결과물이 아쉬운 경우
- 레시피의 공정이 이해가 잘 안되는 경우
- 레시피에 기재된 재료를 더 이상 구할 수 없는 경우
- 결제 이슈
- 계정 로그인 이슈
답변드리기 어려운 질문유형
- 콜로소 강의 관련 질문 (콜로소는 저희와 다른 업체이기에 콜로소에서 구매하신 강의는 콜로소측에서 질문을 받습니다)
- 레시피에 기재된 재료의 대체품 관련
- 구매하신 강의와 무관한 디저트 공정에 대한 질문
- 비즈니스 관련 질문 (원가/판매가 설정/제품 구성 전략 등)
답변대기
Title
Re:핸드믹서 이용 시,,
Author
관리자
Date
2022-10-07 23:21
안녕하세요,
제가 생각해보니 스탠드 믹서 사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스탠드 믹서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데 어떻게 사용했느냐가 중요하거든요. 아마 스탠드 믹서 때문에 터진 것 같습니다. 터지는 이유중의 또 하나가 공기를 너무 많이 포집해서 그럴 수 있어요 (비중을 잘 맞췄다는 가정하에 말씀을 드린건데 비중은…맞추셨죠??)
어쨌든 공기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또 터질 수 있습니다. 스탠드 믹서를 사용할때는 거품을 내는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가루를 섞을 때는 어차피 손으로 섞는게 정석이에요.
제가 생각해보니 스탠드 믹서 사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스탠드 믹서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데 어떻게 사용했느냐가 중요하거든요. 아마 스탠드 믹서 때문에 터진 것 같습니다. 터지는 이유중의 또 하나가 공기를 너무 많이 포집해서 그럴 수 있어요 (비중을 잘 맞췄다는 가정하에 말씀을 드린건데 비중은…맞추셨죠??)
어쨌든 공기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또 터질 수 있습니다. 스탠드 믹서를 사용할때는 거품을 내는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가루를 섞을 때는 어차피 손으로 섞는게 정석이에요.
Total 1,871